聰明不如鈍筆
총명불여둔필
assignment Link-O-Rama

Link-O-Rama : 기준과 이유

지난주에 들은 말 중 베스트를 꼽으라면 "엄청나게 주입식으로 배웠는데도 우리 국민은 참 창의적이다. 창의력 교육을 하면 얼마나 더 창의적이 되겠느냐"하는 것이었다. 맞다. 우리 국민은 정말 창의적이다.


루저(loser)와 위너(winner)를 구분하는 기준은 지난주에 많이 들으셨죠? 그럼 이유와 근거는 어떻게 구분할까요? 그리고 SK 와이번스가 이런 유니폼을 입어야 하는 이유나 근거는 있는 걸까요? 하기는 "강남에 살고 싶다"는 이유로 어머니와 누나를 죽이기도 하는 게 사람이죠.


이 배경화면 어쩐지 찔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디어오늘이 취재력 좋다고 생각한 적은 거의 없지만 다른 매체에 이런 지적을 하는 건 칭찬해주고 싶다. Crtl+C/V 하려고 기자한 건 아니잖아…


이런 부탁은 받는 쪽보다 하는 쪽이 될 확률이 큰 건 사실. 그런데 여태 한 번도 안 한 걸 이제 와 새삼스레 하는 것도 우스운 일 같아서 패스. 순수한 의미에서 어떤 느낌일지 궁금할 때가 전혀 없다면 거짓말이겠지만, 말 그대로 순수한 호기심일 뿐이니까.


담임 교사가 지각이 잦은 학생에게 '한번 더 지각하면 자퇴하겠다'는 각서를 쓰라고 했다. 학생은 아파트에서 뛰어내려 자살했다. 인권위는 "헌법에서 보장한 신체·양심의 자유를 제약해 인권을 침해했다"고 판단했다. 정말 그런 걸까?


위 사건과 아무 관계 없겠지만 바티칸 교황청이 외계생명체 연구에 발벗고 나섰다고 합니다.


광화문 네거리에 멈춰서 한참을 바라 본 글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사진은 장비 10% + 포토샵 90%로 완성된다.


다른 건 잘 모르겠지만 면세점은 확실히 인천공항이 최고라고 생각한다.


이 글에서 동의하는 것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것도 있지만 골프에 대한 통찰력은 인정. 이해하지 못할 정도로 골프 집착이 너무 널리 퍼진 느낌.


선동렬은 일본 진출 첫해에도 생각보다 훨씬 잘 던졌다.


그림 잘 못 그리는 나로선 이 로봇이 땡긴다.


이미 너무 많이 소개한 것 같지만 이 가수 노래는 계속 듣고 있으니 한 번 더.


이렇게 쓰면 아무도 이해 못 하겠지만, 어쩐지 사라랑 신애랑 비슷한 느낌이 드는 건 왜일까? 하긴 이렇게 단정하기엔 그녀를 본 지가 너무 오래 지났지만…

댓글,

Link-O-Rama | 카테고리 다른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