聰明不如鈍筆
총명불여둔필
assignment Kidult

'머스트 해브' 프로그램 한 방에 설치하기: Ninite.com


'아, 맞다, 그거 아직 안 깔았지.'

포맷을 하거나 컴퓨터를 새로 사고 나서 이런 생각 한두 번씩 해보셨을 터. 습관은 변하지 않았는데 컴퓨터는 달라져서 곤욕을 치르곤 합니다. 매번 깔아야 하는 프로그램을 한번에 설치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없다면 이 글을 쓰고 있지 않겠죠. 그래서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가 Ninite.com입니다. (운영자 두 분께서는 /닌-이테/라고 읽어달라고 하네요.) 이 사이트 윈도 리눅스 등 운영 체제에 따라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골라 한방에 설치하고 (돈을 내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일단 이런 모습이 나옵니다.
 

여기서 제일 눈여겨 보셔야 할 게 ⓘ부분입니다. 여기에 인터넷 브라우저 크롬, 클라우드 서비스 드롭박스 등 사람들이 많이 쓰는 프로그램 90개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는 게 Ninite를 이용하는 첫 단계.

그 다음 Get Installer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 스크린샷에서 선택한 프로그램은 그저 예시용이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그러면 웹 브라우저가 여기서 선택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하는 인스톨러를 내려받게 됩니다. 보통 프로그램을 설치하실 때처럼 이 인스톨러를 실행하시면 자동으로 선택한 프로그램을 주욱 설치하게 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프로그램은 그저 예시일 뿐입니다.)


한번 인스톨러를 내려받아 두시면 다시 사이트에 들어갈 필요 없이 이 파일로 여러 번 설치하는 게 가능합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친구에게 필수 프로그램을 추천하려면 이렇게 인스톨러를 만들어 그걸 e메일 등으로 보내면 그만인 겁니다.

Ninite가 2% 아쉬운 건 해외 사이트다 보니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프로그램도 들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럴 때는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신 다음에 왼쪽 메뉴에서 'PC 포맷 후 필수 S/W'를 선택하시고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내려 받으시면 그만. 네이버 소프트에서는 36개 프로그램을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이렇게 쉽게 구할 수 있는 공개 프로그램 말고도 다운로드가 필요한 프로그램이 적잖게 있겠지만 일단 이 정도면 당장 컴퓨터를 쓰는 데는 불편하지 않으실 겁니다. 새 컴퓨터가 생겼을 때는 Ninite 그리고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방문하시는 걸 잊지 마세요 -_-)/

댓글,

Kidult | 카테고리 다른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