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어릴 때부터 (어쩐지 등에 있는 골판이 야구장 홈플레이트와 비슷해 보인다는 이유로) 공룡 중에서 스테고사우루스(사진)를 제일 좋아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마이너한 취향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남자 아이들 대부분은 티렉스 그러니까 티라노사우루스를 제일 좋아할 테니까요.
그럼 여기서 퀴즈. 스테고사우루스와 티렉스 가운데 어떤 녀석이 더 클까요?
이런 궁긍즘이 든 건 유튜브에서 (아이들에게 틀어주다가) 이런 동요를 발견했기 때문.
이런 궁금증을 해결하는 제일 빠른 방법은 역시 구글링. 구글에 'stegosaurus vs tyrannosaurus size comparison'를 검색했더니 이런 이미지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 그림을 통해 티라노사우루스(오른쪽 위)가 스테고사우루스(오른쪽 아래)보다 크다는 사실은 확인할 수 있었지만 왼쪽 아래 있는 1m 표시만으로는 그래서 티라노사우루스가 얼마나 더 큰지 가늠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Dimensions.Guide입니다. 이름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처럼 이 사이트는 각종 수치(dimension)를 표시한 클립아트를 제공합니다.
자, 그럼 우리 목적을 잃지 않고 스테고사우루스 vs 티라노사우루스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
먼저 스테고사우루스를 찾아 보면 이런 그림이 나옵니다.
이어서 티라노사우루스도 찾아보면 이런 그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이렇게 숫자를 보고 나면 크기 차이를 가늠하기가 수월하지 않은가요? 몸 길이는 약 3.2m, 높이는 약 0.9m 티라노사우루스가 크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물론 이 사이트에 이렇게 동물만 있는 건 아닙니다. 농구 백보드 규격은 이렇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요가 동작 '트라이앵글 포즈'를 취하는 남녀 이미지도 있고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잘 떠오르지 않는 이런 이미지도 찾을 수 있습니다.
아, 제가 블로그 배경하고 이미지를 구분하려고 일부러 배경색을 넣었는데 원래 이미지 배경은 투명합니다. 모든 이미지는 (오토캐드 등에서 활용하는) DWG, 벡터 그래픽 파일 형식 SVG, 그리고 가장 일반적인 이미지 형식 JPG으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원하는 이미지가 없으면 이 꼭지를 통해 신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럼 모두들 이 사이트에서 원하는 컬러링 북 이미지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