聰明不如鈍筆
총명불여둔필
assignment Questionnaire

멘사 IQ 테스트 결과

+여기를 클릭하시면 아래 나와 있는 멘사 IQ 테스트 정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메신저에서 멘사에 대해 묻는 사람이 많았다. 아무래도 이 기사 때문인 듯 싶었다. 아 물론 그보다 멘사 회원이었다고 떠들고 다닌 내 탓이 더 크긴 하겠지만 말이다.

하지만 사실 회비 딱 한번 낸 이후 나와 아무 상관없는 단체였기에 딱히 답해줄 만한 것도 없었다. 사실 멘사 시험 친 것 역시 그저 데이트 과정의 일부였을 뿐, 그리 큰 의미는 느껴지지 않았다. 말하자면 요즘은 '맨살클럽'이 더 익숙하다는 얘기다.

그리고 사실 내가 붙었다는 건, 아무나 다 붙을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든 것 역시 사실. 어릴 때부터 몇 번 IQ 테스트를 해보면 70대의 말도 안 되는 IQ부터 120대 중반의 평범한 결과가 나온 적도 있었고, 160을 넘긴 결과가 나온 적도 있었다. 어쩌면 이건 컨디션, 그러니까 "찍신"의 강림 여부에 따라 달리지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런데 멘사 이야기를 듣다 보니 다시 IQ 테스트라는 게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 이런 사이트를 발견하게 됐고, 짬을 내 한번 해봤다. 결과는 이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건 사실 패턴만 파악하면 쉽게 맞출 수 있기 때문에 그리 큰 의미는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솔직히 얘기하자면, 처음에 그냥 한번 보고 나중에 다시 풀었다. 그러니까 처음 성적은 이렇지 않았다는 얘기 ㅡㅡ;

어찌됐든 나쁘게 나오는 것보다야 낫다. 머리 좋아 봤자 좋은 거라곤 퍼즐 풀 때밖에 없지만, 그것마저 못하니 내게는 사실 아무 상관이 없는 셈이다 -_-);

그나저나 이것도 문답 카테고리에 포함되는 게 맞겠지?


댓글,

Questionnaire | 카테고리 다른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