聰明不如鈍筆
총명불여둔필
assignment Kidult

Gfycat으로 G메일에 GIF 넣기


네, 저도 여러분처럼 GIF 파일을 사랑합니다. 파워포인트(PPT) 파일을 만들 때는 물론 배구 기사를 쓰면서도 이렇게 GIF 파일을 넣을 정도입니다. 보통 움직이는 이미지('움짤')를 뜻하는 GIF는 텍스트로는 일일이 설명할 수 없지만 그렇다고 동영상을 동원하기에는 너무 거창한 아이디어를 아주 훌륭하게 표현합니다.


문제는 G메일이었습니다. 지금까지 G메일에 GIF 파일을 넣으려면 인터넷 어딘가 파일을 올린 다음 이를 태그로 넣는 귀찮은 과정을 거쳐야 했습니다. Gyfcat은 이런 번거로움을 없애는 G메일 애드온(Add On)입니다. 이 애드온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동영상(응?)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드온 설치가 끝나면 오른쪽에 Gfycat 화면이 나오고 원하는 이미지를 골라 e메일을 받는 분께 보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같은 곳에서 GIF를 선택해 댓글을 다는 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그러니까 기본적으로 이미 존재하는 GIF만 e메일에 첨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원하는 GIF를 보내는 방법이 아예 없는 건 아닙니다. Gyfact 홈페이지에서 '새로 만들기' 기능을 선택하면 원하는 동영상을 GIF로 바꿀 수 있습니다. 새로 만들기는 최대 60초까지 가능합니다.

댓글,

Kidult | 카테고리 다른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