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전 황당한 일이 있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 10을 운영체제(OS)로 쓰는 노트북에서 문서 작성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습니다.
그런데 화면 어디에도 프로그램 창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오전만 해도 잘 쓴 프로그램이었는데 말입니다.
작업표시줄에는 아이콘이 떠 있엇습니다. 또 이 아이콘을 클릭하고 (프로그램 선택하고) 각종 단축키를 누르면 전부 반응이 왔습니다.
분명 프로그램은 잘 돌아가고 있던 것. 그저 화면에서도 숨었던 겁니다.
'Alt+Tab'으로 프로그램을 선택해도 아무 변화가 없었습니다.
이럴 때는 보통 '윈도키 + 방향키'를 입력하면 창이 움직이게 마련이지만 이번에는 이런 것도 없었습니다.
'Alt+스페이스'를 입력한 뒤 창을 이동시키는 방법도 통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사무실에서는 이 컴퓨터에 모니터를 하나 더 연결해 씁니다. 그 때문에 프로그램이 모니터 밖에 자리잡고 있는 게 아닌가 의심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방법이 아예 윈도 창을 새로 정렬하는 것.
이런 작업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당연히 있으리라는 생각에 구글링을 했더니 'WinSplit Revolution'이라는 프로그램이 나왔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포터블로) 설치했더니 창이 아주 잘 살아났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후에도 이 프로그램을 다시 쓰실 일은 잘 없으실 테니 설치 과정에서 포터블을 선택하시고 나중에 그 폴더만 지우시면 됩니다.
MS 윈도에서 이미 실행한 프로그램 창이 보이지 않을 때는 고민하지 마시고 WinSplit Revolution 또는 비슷한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셔요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