聰明不如鈍筆
총명불여둔필
assignment Questionnaire

재미로 보는 '사주 가이드' 결과.

 • Life Style

전체적인 kini님의 Life style에는 다양한 성격들이 어우러져 있는데, 이 성격들은 독립적으로 혹은 서로 작용하여 kini님의 Life style로 나타납니다.

kini님은 정열적이고 정이 많은 분으로, 현실적인 이득보다는 정신적인 세계를 추구하는 성격이 있습니다. 고독함을 즐기며 예술적인 감수성이 뛰어나 자신의 정신적 갈증을 해소할 종교, 철학, 예술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 그러니까 나한테는 야구가 종교고, 철학이고, 예술이라는 이야긴가?

성급한 일면이 있어 무엇이든 한꺼번에 해치우려는 면이 있고, 최고만을 추구하려다 과정에 지쳐 포기해버리는 일이 많으니, 항상 차분하게 마음을 먹고 마무리에 좀 더 정성을 기울여야 합니다.

→ 일등이나 꼴등이 아니면 다 똑같다고 생각하니, 맞는 얘기.

정열적이고 다혈질적인 일면은, 성급하고 불같은 성격으로 드러나 주위사람과의 불화를 초례하기도 하니, 좀 더 차분하게 선후를 잘 살핀 후 행동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지금의 만족보다는 미래를 생각하며 처신해야하며, 현실에 충실할 수 있어야 자신이 원한 바 뜻을 이룰 수 있습니다. 능동적이고 긍정적인 생활태도로서 뜻을 실천하여 나간다면, 많은 즐거움과 정신적 만족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욱하는 성격은 고쳐야 된다고 늘 생각하고 있습니다.

좋은 뜻은 생각에 그치기보다는 활용하는 것입니다. 많은 생각보다는 하나의 실천이 더욱 빛을 발한 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 요새는 아예 空約을 꺼내질 않는 듯. 그래도 실천!

kini님은 어린아이와 같은 애교와 순수함이 강합니다. 자칫 경망스럽다는 말을 들을 수 있지만, 타고난 싹싹함과 지혜는 주위를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상황에 맞게 대처하는 능력은 뛰어나지만 자못 진지함이 결여될 시에는, 사리판단이 흐린 사람으로 오인 될 수 있으니 생활의 진중함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 가볍게 다소 경박하게 하지만 진지하게!! 그리고 애교 정말 많다니까요 -_-);

거칠 것 없는 행동과 유창한 언변은 사람을 따르게 하나, 안정적이지 못한 판단기준 탓에 불화를 초례하기도 합니다. 살아가면서 꼭 갖추어야 할 것이라면, 뚜렷한 사상과 자신만의 기준일 것입니다.지나치지 않는 적절한 예를 갖추고 생활의 페이소스와 같은 유머스러움을 동시에 갖춘다면 유쾌한 생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 그래서 언제나 어려운 것이 바로 중용.

kini님은 강인한 자제력과 실천력, 상상력이 풍부한 면이 있습니다. 통이 큰 성격으로 현실적이지 못하지만, 어려운 현실을 재치와 기지로 잘 넘기는 능력이 있습니다. 강한 자존심과 만인을 내려다보는 성격은 자칫 타인과의 갈등을 부를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타인을 대할 때는 항상 마음을 열고 솔직하게 다가가는 것이 좋습니다.

→ 도대체 언제부터 이렇게 거만해진 거지? -_-)a

일에 임할 때는 일에 맞추어, 강함과 부드러움을 조화롭게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기분파 적인 성격을 잘 조절하여야 균형있고 원만한 생활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권력욕과 이상이 높으므로 타고난 처세술과 대의적인 마음을 가지고 현실감각에 맞게 실현해 나간다면 큰 뜻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 柔能制剛(유능제강)


kini 님의 생활리듬을 구성하는 Life style의 흐름은 ;
 
전체적인 kini 님의 라이프스타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kini님은 전반적으로 가만히 웅크리고 있기보다는 스스로 개척하는 삶을 살아가는 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가지고 계십니다.
 
→ 요새는 그렇지도 않은 것 같아요 -_-);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하고 고비마다 슬기롭게 대처하는 형으로, 그런 만큼 인생의 흐름을 크게 보고 진로를 정해야 하며 직업으로도 활동적인 면과 능동적인 면을 발휘할 수 있는 직업이 좋습니다.

→ 인생의 흐름을 너무 크게 봐서 탈이죠 ㅡㅡ;

그러나 삶의 굴곡 속에서도 움직여야 할 때와 자중할 때를 알아, 위기 시엔 과감히 욕심을 버릴 수 있는 자세를 갖추어야 좀 더 튼실한 인생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항상 삶의 여유와 자신을 돌아 볼 수 있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 내려놓기!



•  LFive Stories

kini님을 구성하는 木, 火, 土, 金, 水의 다섯가지 기운은 kini 님에게 여러 가지 영향을 주고있습니다.

木기운은 약간 부족하기 때문에 행동력에 뒷받침이 없고 시작의 기초 실천력을 부족하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환경적인 제약이 많이 생겨 주변에서 하고자하는 일을 잘 말리거나, 자기 생각에 맞지 않으면 안하거나 하다가 그만두는 일이 많으니, 일을 시작하는 능력이나 행동력을 키우셔야 합니다.

→ 이건 정말 찔리는군요 -_-);

火기운은 약간 부족한 편으로 마음은 있어도 행동력이 부족한 작용을 하게 합니다. 갈등 표출 능력이 부족하고, 충고를 잘못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지만 조직의 원리를 잘 알고 은근한 애정이 있습니다.

→ 행동력 부족은 이미 위에서도 충분히 씹혔고, 갈등 표출 능력은 몇 년째 키우려 애써도 잘 안 되네요.

水기운은 약간 부족하여 잘 지치지만 모든 것은 잘 받아들이고 내보내는 작용을 합니다. 남에게 주기를 좋아하는 편이지만 융통성이 부족하므로 쉽게 피곤해 하므로 자주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살면서 유도리가 없다는 생각은 별로 안 해봤는데 ㅡㅡ;

土기운은 적절하여 노력한 만큼의 댓가를 보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일에 대해 얼렁뚱땅이 없고 마음자리가 안정이 되어 있으므로 모험심이 적고, 변화를 싫어하기도 합니다.

→ 정말 그랬는데, 얼렁뚱땅의 마음이 요즘 마구 솟구치고 있습니다 -_-);

金기운은 약간 많은 편으로 직선적, 독선적인 경향을 두드러지게 합니다. 겉으로는 잘 드러나지 않지만 명예욕 재물욕이 강하여 은근히 남에게 해를 끼칠수도 있으며 또, 외부로부터 문제가 많이 생기지만 방어능력이 좋은 편입니다. 현실적인 사람으로 사람들을 잘 융화하고 다스릴 줄 알지만 이기적이고 권모술수에도 능하므로 칭찬과 욕을 많이 먹고 적을 많이 만들 수 있으니 남을 항상 배려해야 합니다.

→ 직선적, 독선적이라는 건 인정. 하지만 권모술수라니 ㅎㅎ 아니 어쩌면 그랬나?



•  Others

팔자의 상관관계로 보았을 때 kini 님과 배우자와의 관계를 살펴보면 ;

당신은 아주 활발하고 적극적이며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은 꼭 해야만 직성이 풀리는 다혈질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므로, 당신에게 가장 잘 맞는 이상형은 깔끔하고 청순하며 아주 깨끗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 어이쿠, 말씀만이라도 감사합니다.

당신의 배우자는 의욕적이고 혁신적이기도 해서 당신을 변화시켜 나가며 당신의 장점을 최대한 잘 살릴 수 있는 사람이기도 하니 당신에게는 더없이 소중한 사람이라 하겠다. 그러므로 당신은 이제부터라도 지나치게 자신 위주로 생각할 것이 아니라 당신의 배우자를 항상 염두에 두고 살아야 할 것이다.

→ 아주 잡거나 잡혀서 살아야 잘 살 거라는 얘기는 곧잘 듣습니다.

kini님의 행동 · 성격상 도움이 될 수 있는 순리적인 특성을 살펴보면 ;

차가운 겨울의 기운과 같다 할 수 있습니다. 만물이 잠을 자는 시기인 만큼, 힘들었던 시기를 보내고 다음해를 준비하는 휴식적인 면모가 강합니다.

→ 게으르다는 말을 세련되게 표현한건가? -_-)?

성격적인 면을 보면, kini님은 풍류를 아는 분이십니다. 낭만파적인 기질과 멋스러움, 유머를 잃지 않으며, 그런 장점으로 단체생활을 잘 하고, 주변에 많은 사람으로부터 인기인으로 통하게 됩니다. 사교적이고 포용력이 뛰어난 성격은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하게 하지만, 순간 순간적으로 나타나는 이기적인 면은 주의해야 하고, 매사 다른 사람을 배려할 줄 아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임해야 합니다.

→ 풍류야 뭐 늘 한량을 꿈꾸니 ㅡㅡ; 네, 배려에 관해 굉장히 많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기 재주를 지나치게 과신하다 자기발등을 찍는 우를 범하는 것도 조심해야 합니다. 누구나 그렇겠지만, 특히 kini님께서는 놀기를 좋아해서 일을 하더라도 항상 즐기는 분위기 속에서 해야만 능률이 오르게 되고, 지속성이 생기며 결과가 긍정적이라는 것을 명심하여야 합니다.

→ 얼마 전에도 재주 믿다고 발등 찍혔죠 -_-);; 아, 이 망할 놈의 거만함 ㅡㅡ;

그리고 일이든 생활에서든 현실감각을 유지하고, 주변의 상황에 늘 신경을 쓰며 생활해야 좋은 기회가 있을 때 꼭 붙잡을 수 있습니다. 건강상으로는 근육에 예상치 못하게 경련이 일어나고, 특히 손·발에 쥐가 난다든지 하기 쉬우니 항상 신경이나 근육 등을 부드럽게 유지해야 합니다. 피곤할 때에는 사우나나 목욕 등으로 피로를 충분히 풀어준 후에 움직이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 주변의 상황에 신경 쓸 것! 뻔하지만 요즘 꼭 필요한 이야기. 사우나 하고 싶다 ㅠㅠ


겉으로 잘 드러나지 않지만 kini 님의 잠재적 특성을 정리해보면 여러가지 숨겨진 성향들이 있게 됩니다. 때로는 잠재적인 이 성격들이 kini 님의 기본특성에 두드러진 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태어난 날(日) 의 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 면은 ;

kini님은 성격이 급하지만 잔정이 많은 분으로 무슨일을 하던간에 잡념을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 다른 일 할 때 별로 잡념은 없는데 ㅡㅡ;

kini님에겐 화끈하면서도 성급한 면이 존재합니다. 화려하면서도 솔직 담백한 면, 친절하고 온화한 면은 당신에게 잠재한 뛰어난 수완을 발휘하게 하나, 성급하고 불같은 성격이 드러나게 되면, 그 동안의 일이 하루아침의 물거품이 되기 십상이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柔能制剛(2)

이런 성격은 잘 이용하면 큰 일을 이루어내나, 그렇지 못할 땐 용두사미식의 일 진행으로 끝나기 쉽습니다.

→ 호랑이 그리기는 정말 호랑이를 그리려는 것.


태어난 해(年), 달(月) 의 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 면은 ;


kini님은 성급한 성격으로 일을 그르치기 쉬우며 관 · 공직계통(군인, 경찰, 검찰)이 좋습니다.

→ 성급한 성격이라며, 직업 추천은 왜? -_-)?

kini님은 불의를 참지 못하며, 다소 독선적인 면이 있습니다. 겉으로는 강해 보이지만 의외로 눈물과 정이 많으며, 충돌하는 성격 탓에 타인과의 갈등을 자주 겪기도 합니다.

→ 불의 잘 참는데요 -_-);;
 
그러므로 불안정한 면을 누르는 인격수양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며, 예의를 중요시하는 만큼, 실리를 추구해야 자신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노력하고 있습니다.

타인의 칭찬에 약한 면이 있으니, 항상 타인의 칭찬을 경계해야 합니다.

→ 칭찬 들어서 싫다면 거짓말이긴 하지만 ㅡㅡ; 요샌 칭찬을 들어본 지가 -_-);;


태어난 시간(時) 의 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 면 ;

kini님은 역마기가 강하여 움직임이 많으며, 처세술에 능한 분이십니다.

→  쇼펜하우어의 <처세론>을 재미있게 읽기는 했습니다.

kini님은 권모술수 및 처세에 능한 면을 가지신 분입니다. 항상 말이 앞서므로 실천을 중요시하는 것이 이로우며, 오락적인 면을 경계해야 발전이 가능합니다. 변동수와 처세술에 강하여 일의 수완은 좋으나, 정도를 무시하게 되면 오래가지 못하고 짧게 끝나는 면이 강합니다.

→ 말이 앞서는 게 성격 최고의 단점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이런 인생

삼 재 삼재란 건강, 재물, 명예 상에 손실이 나기 쉬운 시기를 말합니다.
 
kini님의 최근 지난 삼재는 1998년, 1999년, 2000년 에 해당하고, 다음 삼재는 2010년, 2011년, 2012년 이 됩니다.
 
→ 저 때 삼재라는 말 많이 들었는데, 별 일 없이 넘어간 듯 ㅡㅡ;
반쪽 찾기 당신은 음력 3월생 입니다. kini님에게 음력 10월생의 이성은, 궁합에서 중요한 마음자리가 잘 맞지 않은 상대입니다.

kini님에게 잘 맞는 이성은 음력 7월, 11월, 3월생의 사람이니 참조하세요.

→ 11월생 여자들이 유독 아픔을 주더군요 근데 ㅡ,.ㅡ
당신에게
맞는 이름
kini님은 사주오행 상 목음과 화음과 수음이 부족하니 자음이 ㄱ, ㅋ, ㄴ, ㄷ, ㄹ, ㅌ, ㅁ, ㅂ, ㅍ음으로 시작하는 이름이 좋습니다.

현재이름과 맞지 않다면 자주 쓰는 ID, 비밀번호(password), 닉네임 등을 정할 때 적절히 사용하세요.

→ 본명과 ID 모두 잘 지었군요.
재 물 운 kini님은 순리적인 사상을 가지신 분으로 모으려고 하는 만큼 모이고 또한, 쓰는 만큼 나가는 현실적인 재물운을 타고 나셨습니다.

그러므로 항상 기분적인 지출이 아닌 계획적인 지출과 절약생활을 가져야 하며, 타인을 배려할 수 있는 넓은 마음을 가지셔야 재물운도 따라옵니다.

→ 이런 거 볼 때마다 늘 똑같은 말씀이십니다. 큰 돈은 못 모으지만, 부족하지는 않을 거다.


•  이런 생활

당신의 패션, 차량,
인테리어, 악세사리에
대한 plus
kini님은 패션, 차량은 청색, 녹색 톤의 색상, 붉은색, 핑크, 주황색 톤의 색상, 검은색, 아주 짙은 톤의 색상이 좋습니다.
 
→ 유니콘스와 레드삭스의 색깔이로군요.

주요 활동 공간은 나무 꽃 등의 화분류, 원목가구 등을 주로한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인테리어, 어항, 수초 등의 장식품, 수족관이 주가 되는 인테리어로 꾸며보도록 하십시오.

→ 지금 주요 활동 공간인 내 방에 하나도 없는 ㅡㅡ;

하지만, 밝은 흰색의 색상 및 금속 소재의 인테리어, 화려한 금속 악세사리는 좋지 않습니다.

→ 악세사리야 원래 안 키우지만, 컴퓨터는? -_-)?
당신에게 좋은
방향은?
kini님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은 동쪽, 남쪽, 북쪽입니다. 단, 서쪽은 주요 활동방향으로 좋지 않습니다.

→ 그래서 서부팀 응원을 안 하는 거였구나 -_-);
당신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의 맛은?
kini님에게 좋은 음식은 신맛의 음식과 신선한 야채류, 쓴맛의 음식이나 구이류의 요리, 짭잘한 음식 또는 해산물류의 요리나 음식이군요.

→ 음식이라면 뭐든 안 가립니다.

단, 자극적인 매콤한 음식류는 피하도록 하십시요.
 
→ 그래서 불닭을 닭고기로 안 치고 사는 듯.
당신에게 잘 맞는
집의 형태는?
kini님은 작은 정원이 있는 통나무집이나 전원 주택, 중간층 이하의 아파트 또는 연립형태의 고층이 아닌 집, 주택가의 아파트 등이 좋은 기운을 줄 수 있는 집의 형태입니다.

→ 통나무집에서 살고 싶기는 합니다. 그러나 현재는 아파트 5층.


•   이런 삶

직 업 오행의 구성상 kini님의 모자란 기운대를 보충해 줄 수 있는 직업은 제지, 출판, 사무직, 연구직, 교직, 공직, 사업, 정치, 스포츠, 마케팅, 연예관련, 관광가이드업, 서비스업 등입니다.

→ 스포츠가 들어있으니 반갑습니다.

kini님의 적성상 잘 맞는 직업은 예술가, 웹디자이너, 방송작가, 번역가, 사업가, 스포츠 마케터, 경영컨설턴트, 증권전문가, 종교인 등이니, 모자란 오행을 보충하여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참조해 보세요.
 
→ 여기도 또 들어있군요.
건 강 kini님의 오행에 의한 건강진단은 대체로 간장, 담낭, 심장, 소장, 신장, 방광이 약하기 쉽고, kini님에게 생기기 쉬운 질환은 신경과민, 건망증, 위장병, 호흡장애, 무릎통증 등 입니다.

→ 무릎은 걸을 수 있는 마지막 날까지 버텨주기만 바랍니다.
운동,레포츠 kini님에게 적합한 운동, 레포츠는 등산, 볼링, 탁구, 배드민턴, 댄스스포츠, 에어로빅, 인라인스케이트, 골프, 래프팅(급류타기), 윈드서핑, 스노보드, 스키, 축구 등입니다

→ 왜 야구가 없지? (" )( ")
 

댓글,

Questionnaire | 카테고리 다른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