聰明不如鈍筆
총명불여둔필
assignment Blogging

블로그 광고 모두 제거

Sportugese와 Creations에 게재했던 애드센스와 올블릿(연관광고)을 모두 제거했습니다. 올블릿 연관글은 개인적으로 요긴하게 쓰고 있는지라 남겨두었습니다.

수익이 예상만큼 나오지 않았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물론 최적화에 대한 고민이 부족한 결과라는 것은 알지만, 덕지덕지 광고가 붙어 있는 블로그를 만들고 싶은 마음이 별로 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아마 그렇게 바꾸지 않는 이상, 이보다 많은 수입을 기대한다는 것 자체가 지나친 욕심일 겁니다. 하루에 100명이 오든 1,000명이 오든 수입이 늘 비슷한 건 아마도 그런 까닭이겠죠?
 
차라리 좀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료(稿料)를 얻는 쪽이 제게는 더 어울리는 모양입니다. 글 하나당 얼마! 이 쪽이 확실히 심플한 건 사실이니까요. 그리고 수익이라는 측면에서도 더 낫습니다.

그렇다고 영구히 광고가 사라졌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어쩌면 가까울 시일 내에 정말 광고가 덕지덕지 붙은 모양새가 등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특히 Sportugese 쪽은 어떤 방식으로든 광고 수익에 관해 테스트 해보고 싶은 생각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부수입은 있는 쪽이 낫고, 그렇다고 광고로 블로그가 도배되는 것 싫고. 참 딜레마입니다. 그래도 당분간은 확실히 시원하게 살렵니다 -_-)/

그래도 확실히 로딩 속도는 빨라진 것 같네요 ^_^

댓글, 10

account_circle
vpn_key
web

security

mode_edit
Blogging | 카테고리 다른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