聰明不如鈍筆
총명불여둔필
assignment Kidult

컴퓨터로 스마트폰 문자 주고받자: 데스크SMS


제 아무리 모바일 기기 전성시대라고 해도 하루 종일 제가 시간을 가장 많이 보내는 곳은 컴퓨터 앞입니다. (잘 때 아이패드를 머리맡에 두기는 하지만 깨어 있는 시간이 더 길 테니까요.) 그리고 두 번째로 많이 하는 건 아마 전화기(아이폰) 보기 일 거고, 전화기로 가장 많이 하는 건 메시지 주고받기일 겁니다. 그렇다면 컴퓨터로 메시지를 주고 받으면 훨씬 편하지 않을까요?

그 해법을 제시한 게 바로 시디아 애플리케이션(앱) 데스크SMS입니다. 쉽게 말하면 데스크SMS는 컴퓨터에서 타이핑을 치면 전화기로 문자를 보내는 앱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실제로 전화기를 통해 문자를 주고받기 때문에 보통 문자를 주고 받은 것처럼 전화기에도 흔적이 남습니다. △같은 이유로 요금도 국내 문자를 보내는 것과 같습니다. △당연히 아이메시지(iMessage)도 지원합니다. 물론 시디아 앱이기 때문에 아이폰 사용자들은 탈옥이 필요합니다.

데스크SMS를 실행하시려면 먼저 시디아 소스 빅보스(탈옥을 하면 자동으로 설치)에서 아이폰에 이 앱을 내려받습니다. 무료니까 안심하고 받으세요. 그 다음 가운데 그림처럼 설정하시면 됩니다. 로그인할 때는 자기 G메일 주소를 쓰시면 됩니다. 기능을 끄고 켤 때는 SB세팅즈


컴퓨터에서 쓰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저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선택했습니다. 역시나 크롬 웹스토어에서 무료로 데스크SMS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G메일 주소로 로그인. 그럼 크롬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 같은 그림이 뜹니다. 이때부터는 Text 버튼만 누르면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문자는 최대 160자까지 보내는 게 가능합니다. (왜 제한을 뒀을까요? 미국에서 단문 메시지 한 건이 160자인가요?) 아쉽게도 그림 첨부 같은 기능은 안 되네요. 문자가 오면 배지가 뜨는 건 물론 별도로 팝업도 떠서 문자 도착 소식을 곧바로 알려줍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도 같은 방식으로 이 기능을 쓰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데스크SMS는 구글 플레이에서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Kidult | 카테고리 다른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