聰明不如鈍筆
총명불여둔필
assignment Kidult

C클리너 '공짜로' 내려받기


많고 많은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중에 저는 C클리너(CCleaner)를 씁니다.

C클리너를 선택한 제일 큰 이유는 역시 레지스트리를 청소한 것 때문에 다른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는 점. 다른 프로그램은 레지스트리를 청소하고 나면 프로그램 오류가 생기는 일이 잦은데 C클리너를 쓰면서는 이런 일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또 포터블(무설치) 버전을 제공하기 때문에 급히 레지스트리를 청소하고 싶을 때도 편하게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단 포터블 버전은 크롬이나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작동하는 구글 툴바용 확장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어차피 매일 쓰는 컴퓨터에는 그냥 설치 버전을 쓰면 되는 겁니다.

이 프로그램을 내려받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사실 이 프로그램은 완전히 공짜로 모든 기능을 이용하는 게 가능합니다. 그런데 제작사 홈페이지(www.piriform.com)에 가보면 '뭔가 다른 게 있나 보다'하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다운로드 화면을 그렇게 보이게 만들었으니까요.


얼핏 보면 프로페셔널 버전에서는 따로 제공하는 기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도 불편하게 해놨죠. 아마 제작사 측에서는 돈을 벌어야 하니 어쩔 수 없는 일일 겁니다. 그러니 그냥 이 링크서 클리너 C클리너 4.17.4808(최신 버전)을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모바일 사용자는 따옴표 안을 클릭 "내려받기")

이 링크서는 포터블 버전과 슬림 버전도 같이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슬림 버전은 설치 버전에서 구글 관련 기능을 제외한 판입니다. 아, 노파심에 하나 더 말씀드리면 C클리너 모양을 한 악성 코드 설치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그러니 저 링크에서 안전하게 내려 받으세요.

댓글,

Kidult | 카테고리 다른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