聰明不如鈍筆
총명불여둔필
assignment Kidult

데스크탑, 노트북 키보드+마우스 하나로 쓰고 싶으면 Mouse Without Borders


컴퓨터 여러 대 쓰는 분 많으시죠? 저도 현재 회사에서 받은 노트북하고 집 책상에 놓여 있는 데스크탑 두 대를 기본으로 씁니다. 예전에 회사에서 내근할 때는 사무실에 있던 데스크탑하고 노트북을 같이 썼고요. 


컴퓨터를 여러 대 쓰면 다 좋은데 키보드+마우스 세트도 여러 개 써야 한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책상도 좁아지고 여러 가지로 불편한 게 사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세상에 내놓은 게 바로 '국경 없는 마우스(Mouse Without Borders)'입니다. 


전에 소개해드린 것처럼이 프로그램만 있으면 키보드+마우스 세트 하나로 여러 컴퓨터를 오가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그냥 드래그하는 것만으로 파일도 컴퓨터 사이로 옮길 수 있고, Ctrl+C한 텍스트도 컴퓨터 사이에서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하는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MS 홈페이지에서 설치 파일을 내려 받습니다. 컴퓨터 두 대를 연결하시려면 당연히 두 컴퓨터에 다 내려받아 설치하셔야 합니다. 두 컴퓨터가 같은 네트워크로 묶여 있어야 하는데 같은 집이나 사무실에 있으면 별로 신경 쓰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 이 프로그램은 윈도 XP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설치를 마치고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아래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리는 처음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거니까 '아니오(No)'를 클릭합니다.



※이때 주의하셔야 할 건 보조 컴퓨터에서 먼저 이 작업을 진행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러니까 데스크탑에 있는 키보드+마우스 세트를 노트북에서도 연결해 쓰시려면 노트북에서 먼저 이 작접을 해야 하는 겁니다.


그러면 화면이 바뀌면서 보안 코드(Security Code)하고 컴퓨터 이름(This Computer's Name)을 알려줍니다. 곧 쓸 일이 있으니 창을 그대로 놔두시면 됩니다. 



자 이제 메인 컴퓨터로 넘어갑니다. 여기서는 첫 실행 화면에서 '예(Yes)'를 클릭해야겠죠? 그러면 이번에는 보안 코드하고 컴퓨터 이름을 묻는 창이 뜹니다. 보조 컴퓨터에서 확인한 내용을 그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대소문자 구분에 주의하시면 크게 어려울 게 없는 작업입니다. 



입력을 마치고 링크를 누르시면 아래처럼 두 화면이 쉭쉭 지나가고 나서 설정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혹시 설치 순서가 꼬이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다시 시도하시면 잘 될 겁니다.  



국경 없는 마우스로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알려주고



작업 표시줄에서 언제든 다시 설정을 바꿀 수 있다는 내용도 친절하게 일러줍니다.


여기서 주목해 보셔야 하는 건 컴퓨터 위치. 마우스 커서가 어느 쪽을 통해 모니터 밖으로 나가야 그 쪽 컴퓨터하고 연결하는지 알려주는 부분입니다. 많은 분들이 물리적인 위치를 선호하실 테니 그 방향을 따라 컴퓨터를 위치를 바꿔 줍니다. 그냥 마우스로 드래그하신 다음에 바꿔 주시면 그만입니다.



이제부터는 자유롭게 컴퓨터 사이를 오가는 일만 남았습니다. 이 프로그램 단점이라면 윈도 기반 컴퓨터 사이에서만 쓸 수 있다는 것. 맥 OSX을 쓰시면 같은 기능을 하는 텔레포트(teleport)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윈도와 맥 사이를 오가실 때는 쉐어마우스(ShareMouse)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국경 없는 마우스(Mouse Without Borders) 잘 쓰시고 혹시 안 되는 게 있으면 알려주시기를 -_-)/

댓글,

Kidult | 카테고리 다른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