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117
흐미 옛날에 34번 문제 때문에 풀리지 않는 문제를 잡고 끝까지 풀어보겠다고 시간 다 썼더만 IQ 86 나오던데
난 원래 머리가 나쁜가 보다 충격먹고 접었다가 어쩌다 이 문제 푸는 방법을 보고 푸는 형식을 알았습니다. (그럼 난 천재??)
34번 문제를 처음봤을때 외부행성 중에 다른 궤도를 돌고 있는 소혹성이나 항성 관계
쉽게 말하자면 지구와 주위를 돌고 있는 달을 생각했다가 머리빠지는줄~ 캬악~
더하기 빼기일줄이야
>>ㅑ~~~~~~~~~~~~~ (충격이 넘 컸음) _-_/
근데 지금보니 전자와 분자 양성자 쪽 관계는 생각을 못했을까
답은 못풀더라도 근접하려고 하는 답의 푸는 방법이 많아야 좋은긴데
숫자게임1,2,3 혼자서 풀어냈을때 보다 재미가 없당 ㅋ
아이큐랑 범죄율이랑 무슨관계가 있는거지 .. 머리가 좋아지면 양심이 늘어나나 ?
오히려 지능범죄가 늘어나지 않을까 하는생각인데 .. 똑똑한체 하는사람들이 사기 제일 잘당하는데 ..
아...36번과 37번땜시 왔는데..37번은 속시원히 해결된듯 싶어요.
하지만 36번은 논리적이라기 보다 보기중에 찍기라는 생각이 강하게 드네요.
멘사 이 테스트는 왼쪽>중간>오른쪽 으로 가는 논리를 바탕으로
두번째 줄로 확인하고 그 논리를 적용하여 3번째를 찾는 식이 대다수 인데. 36번은 아무리 봐도 모르겠네요.
안뇽하세용^^ 35번 문제풀이 제 생각에는 오류가 있다고 봐요 ㅎ
저는 35번의 답은 E라고 생각해요. 이유는 kini님 께서 풀이하신 부분은 가로의 상관관계만 고려했을 뿐 세로의 상관관계를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이에용~~~
잘생각해 보면 가운데를 기준으로 돌리는 것이 옳다고 봐요 ㅎ
대단하세요! 제가 혼자서 38번까지 풀고, 어떻게든 39번 풀려고 오늘 날잡고 몇 시간 하다가 안 되겠다 싶어 인터넷 뒤져보는데, 정확하게 풀이를 해 내셨네요. 참고로, 저랑 친한 분이 있어서 같이 논리적으로 따져서 문제를 푸는데, 서로 접근하는 논리가 다르더라구요. 저는 종합적인 패턴으로 접근을 하고, 그분은 하나 하나를 분석적으로 접근하는데... 암튼, 둘이서 이야기 나누고 머리가 좀 아팠는데, 아마도 오랬동안 쓰지 않던 뇌를 자극해서 그렇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시한번 감사!
25번 문제풀이법을 너무 단순하게 쓰신거 같아서요.
원안에 점들이 시계방향으로 2,4,8,10시 위치로 돌고있는데
10,2시 위치에 있을때만 검정색으로 칠해져서 답이 B라고 생각합니다.
답은 같지만 풀이를 저렇게하면 오류가 생길수 있을꺼 같아서요;
그리고 32번 설명도 부족한거 같다 적습니다.
간단하게 우측 하단에 있는 선이 반시계방향으로 한번돌도, 다시 좌측 상단에 있는 도형이 반시계방향으로 한번돈다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꺼 같아요.
무식한데... 괜히 한번 끄적여 봅니다.^^;;;;;;;
대단하십니다 허허;;
제가 푼 답이랑 모두 같긴 하다만..
제가 명쾌히 답을 못내렸던것도 명쾌한 설명이 나와있네요 ;;ㄷㄷ
와 ... 자만하면 안돼겠습니다.. ;
39번문제... 저는 평면큐브다 라고 생각하면서 풀었습니다...전 오른쪽으로 갔었을 때 맨아래 맨끝으로 가도 맨위,
그니까 맨 첫칸으로 이동하지 않고 그냥 이동하면 그 줄에서만 세 그림이 변하는 걸로 해서 풀어 B번을 유추해 냈는데(물론 똑같은 줄이라면야 위로도 움직이고 아래로도 움직였습니다! 큐브처럼 대각선만 빼구요)
제가 푼 방법은 좀 무식한 방법이렀으려나요ㅋㅋㅋㅋㅋ
아직 보실지 모르지만 끄적일꼐요. 적던게 있는데 실수로 날아가서 간추려서...
1. 대각선 규칙 설명이 어렵긴해도 빠져있네요. 그부분 아쉽네요. 30번 전까진 패스하구요.
33번 5시방향으로 더해지는겁니다. 1+5=9 가 된다고 보면되죠. 8+3=4 가되구요.
35번 거울보다 선대칭으로 하셨으면 하는 아쉬움입니다.
36번 첫번쨰부분은 괜찮지만 두번쨰 가운데줄은 잘못되었구요.
왜냐면 같은색 세개짜리중 가운데줄 지나는게 다 두개씩 있거든요.
36번도 /방향 대각선입니다. 보시면 알껍니다. 유지되거나 밀리거나 입니다.
38번 F가 확실하구요 x는 모르겠지만 아마필요없을지도;;; 쌍방향화살표는 그화살표의 평행 수직으로 대칭.
단방향화살표는 늘이는게 맞는거같긴 합니다..단, 약간오른쪽으로 되었으니 약간기우는듯 하구요.
39번 두번쨰에서 세번쨰로 도형변화 오류있습니다. 도형변화는 처음에 적어주신게 계속 유지됩니다.
긴글 보시면 감사하구요. 아직 확인 하시는거면 좋겠습니다.
머리 되게 좋으신거 같으세요 ㅎㅎ36번은 /방향으로 대각선으로 보면 풀리네요(위 댓글님 말처럼) 따라서 답은 F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오랫동안 고민했던 문제들이 여기서 다 풀렸어요!! ^^
아참 그리고 IQ가 막풀었는데 79가나왔다는것은 자세히 보면 BELOW 79라고 나와있습니다. 즉 79이하는 정신건강상 보여주지 않는것이죠.
운좋게 79가 나온게 아니랍니다 ^^
아직 보실 지 모르겠지만.. 39번 조금만 풀어서 말씀해주시면 안될까요? 몇 번을 다시 봐도 저는 이해를 못하네요.. 제일 윗줄에 있는 것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 전체 모형들이 오른쪽으로 한칸씩 밀려난다는 건가요?
36번 저는 시작면을 기준으로 해서 풀어봤습니다!
답은 똑같이 F인데요
전체 배치에서 / 의 대각선 순서대로 보면
사각형의 하단, 좌, 우면을 기준으로 탑을 쌓기 시작하고,
3가지 색깔 상자1개, 2개, 3개 각각 있는 경우의 수를 모두 포함해야합니다.
즉, 대각선 상에서 가능한 경우의 수 3가지가 모두 나와야하는 거죠.
원래는 윗면 시작까지 포함해서 총 4X3 = 12개의 모형이 있어야하는데,
잘 보니까 위에서 시작되는 모형은 아예 없네요.
결국 3가지 면을 기준으로 했을 때 가능한 모든 경우의 수 9가지 중 빠진 것은 F네요.
이런 방식으로도 풀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