聰明不如鈍筆
총명불여둔필
assignment Currents

'Ctrl+C/V' 발명 래리 테슬러 숨져

복사 및 붙여넣기(Ctrl+C/V)의 아버지 래리 테슬러. 유튜브 화면 캡처


검색 및 바꾸기 기능뿐만 아니라 잘라 내기, 복사 및 붙여 넣기를 만드는 데 기여한 개인 컴퓨팅의 선구자 인 Larry Tesler가 사망했습니다. 그는 74 세였다.


Tesler는 Bill Gates 또는 Steve Jobs와 같은 거대 컴퓨팅 회사만큼이나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컴퓨터 공학 학위를 소지하지 않은 사람들, 즉 우리 대부분이 컴퓨터에 액세스 할 수있게 해주는 초기의 중심적인 역할을했습니다.


그가 기능을 개발 한 회사 인 Xerox (XRX)는 그의 사망 소식을 트윗했다. 이 회사의 트윗은 "혁신적인 아이디어 덕분에 업무가 쉬워졌다"고 말했다.



잘라 내기, 복사 및 붙여 넣기 및 검색 및 바꾸기 기능은 사용자가 개발 방법 또는 사용자에 대해 두 번 생각하지 않고 하루에 수백만 번 사용됩니다.


그러나 Tesler가 작업하기 전에 컴퓨터 사용자는 다른 "모드"에서 복잡한 프로그램과 상호 작용해야했습니다. 여기서 동일한 명령은 사용 방식에 따라 다른 명령을 의미했습니다. Tesler와 같은 전문가조차도 문제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대부분의 인터랙티브 프로그램에는 모드가있어 항상 나를 놀라게했습니다."라고 그는 2012 년 논문에서 복사, 잘라 내기 및 붙여 넣기 개발에 대해 썼습니다. Tesler는 컴퓨터 프로그램에서 모드를 제거하는 챔피언이되었습니다. 그의 개인 웹 사이트는 nomodes.com이었습니다.


모드의 제거는 지난 40 년 동안 컴퓨터 사용자가 개인용 컴퓨터와 상호 작용하는 방법의 문을 열었습니다. 이 작업의 대부분은 오늘날의 기술 거인 중 하나가 아니라 Xerox의 컴퓨터 실에서 수행되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Xerox를 복사기 제조업체로만 알고 있지만, 전성기에이 회사는 개인용 컴퓨터를 이끌어내는 많은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마우스는 화면에서 텍스트 줄 이상을 허용하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인 마우스입니다. 이 작업은 회사의 실리콘 밸리 기반 Xerox Palo Alto Research Center 또는 Xerox PARC에서 수행되었습니다.


Tesler는 이러한 노력의 중심에 있었으며 Xerox에서 "친숙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브라우저"라는 용어를 만들어 냈습니다.


잡스는 1979 년 제록스 PARC를 방문했을 때 테슬러를 만났다. "당신은 금광에 앉아 있습니다!" 테슬러는 나중에 잡스에게 그에게 말했다. "왜이 기술로 무언가를하지 않습니까?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Xerox는 Xerox Parc에서 수행 된 중요한 연구를 활용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Apple (AAPL)은 마우스 및 기타 기능뿐만 아니라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장 먼저 사용했습니다. Tesler는 1980 년 Apple을 위해 Xerox를 떠나 부사장 겸 수석 과학자로 승진했습니다.


그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 중 하나 인 Macintosh 컴퓨터, QuickTime 및 Lisa 컴퓨터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주었습니다. 잘 알려진 복사, 붙여 넣기 및 실행 취소 단축키를 대중화 한 것은 Lisa였습니다. (복사 C, 붙여 넣기 V, 실행 취소 Z입니다.)


테슬러는 자신의 웹 사이트에 " '매킨토시 용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아버지'라고 잘못 인식했다. "저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친자 확인 검사는 저를 많은 조부모 중 한 명으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Tesler는 1997 년까지 Apple에 머물 렀습니다. 2001 년 Amazon (AMZN)에 입사하여 쇼핑 경험 부사장을 역임했습니다. 그런 다음 2005 년 Yahoo (YAHOF)로 이동하여 사용자 경험 및 디자인 담당 부사장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그 회사에서 일하면서 수많은 특허를 발급 받았습니다.


Tesler는 사망 할 때까지 Western Union (WU) 및 메모 작성 앱 Evernote와 같은 회사에서 데스크톱 및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한 컨설턴트로 일했습니다. 그는 혁신, 단순화, 개선에 전념했습니다.


그는 2013 년 실리콘 밸리 컴퓨터 역사 박물관 (Silicon Valley Computer Computer Museum)에서 한 인터뷰에서“나의 인격은, 누군가가 불가능하거나 극도로 어려운, 거의 불가능하다는 말을 듣게되면 어려워요.


그가 결코 극복하지 못한 한 가지-모드의 증오. 그는 개인화 된 번호판 "NOMODES"로 캘리포니아 주를 운전했습니다.


이 포스트는 미국 CNN 방송 부고 기사를 토대로 마우스와 Ctrl+C/V만 써서 구글 번역을 거쳐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

Currents | 카테고리 다른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