聰明不如鈍筆
총명불여둔필
assignment Kidult

PPT, 그래프 색깔 찾아 헤매지 말자…색상 조합 서비스 베스트 6


살다 보면 어떤 색을 어떻게 섞어 써야 할지 고민을 할 때가 있습니다.


밤을 새워 파워포인트(PPT)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어도 색을 잘 못 쓰면 '촌스럽다'는 평가를 받기 십상.


한 줄 한 줄 열심히 코드를 써서 그린 그래프도 엉뚱한 색을 썼다가는 아예 쳐다보기도 싫은 존재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웹 페이지 또는 동영상을 제작할 때도 색 조합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강조할 필요가 없을 겁니다.


색상 조합이 필요할 때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색상 조합 서비스 6개를 정리해 봤습니다.


에바 디자인 시스템 (Eva Design System)

우리는 특정한 색을 보고 특정한 감정을 느끼고는 합니다. '멈춤'을 뜻하는 신호등 색깔을 괜히 빨강으로 정한 건 아닐 터. 에바 시스템 디자인은 주(主) 색깔을 하나 입력하면 사람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네 가지 용도 △출처 표시 △정보 소개 △주의 △위험에 각각 어울리는 색을 찾아줍니다. 

액세서블 컬러 팔레트 빌더 (Accessible Color Palette Builder)

사람들은 대부분 색을 잘 구분하지만 모든 사람이 그런 건 아닙니다. (평생 처음으로 색을 보게 된 이 남성 반응을 확인해 보세요.) 그런 이유로 색깔을 골라 쓸 때는 색각 이상이 있는 분들도 쉽게 구분할 수 있는 색을 쓰는 게 중요합니다. 세상에 액세서블 컬러 팔레트 빌더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팰렉스 (PALX)

위에서 확인하신 두 사이트를 보셔도 아시겠지만 색깔을 고를 때는 농담(濃淡)을 잘 구분하는 게 중요합니다. 팰렉스(PALX)는 사용자가 입력한 기본 색과 어울리는 각 색깔을 농담을 구분해 알려주는 구실을 하는 사이트입니다. 

디자인 시즈 (Design Seeds)

어떤 사진을 보고 '예쁘다'고 느낄 때는 색이 예쁘게 녹아 있는 일이 많습니다. 디자인 시즈는 이렇게 예쁜 사진에서 색을 골라 만들어 놓은 팔레트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 관심이 가신다면 인스타그램 계정도 팔로우 해보시기를…

컬러 러버즈 (Colour Lovers)

여러 색을 조합해 배색을 해볼 수 있는 서비스. 물론 남들이 만든 색배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색뿐만 아니라 옷감을 만들 때 사용하기 좋은 패턴도 포함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는 분이 계시면 확인해 보셔요 -_-)/

LOL 컬러즈 (LOL Colors)

매일 네 가지 새로운 팔레트를 소개하는 사이트입니다. 물론 가장 인기 있는 색 조합이 무엇인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신 트렌드에 잘 어울리는 색을 쓰고 싶으신 분이라면 LOL 컬러즈를 추천합니다.


댓글,

Kidult | 카테고리 다른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