聰明不如鈍筆
총명불여둔필
assignment Kidult

유튜브 동영상 다운 받고 싶을 때 필요한 세 글자: pwn

살다 보면 여러 가지 이유로 동영상 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유튜브' 동영상을 내려받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물론 잠깐만 구글링을 하면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차고 넘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선택지가 너무 많으면 오히려 어떤 걸 골라야 할지 알기가 어렵다는 것.

 

그럴 때는 'pwn'만 기억하면 간단하게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냥 유튜브 동영상이 나오고 있는 인터넷 주소창에서 'https://www.'을 지우고 대신 pwn만 입력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프로배구 남자부 현대캐피탈 응원가 '천안에서 놀까요'를 내려받는다고 해보겠습니다.

 

 

이 동영상 원래 주소는 이렇게 생겼으니까

 

https://www.youtube.com/watch?v=zqBjwWWsUgk

 

'https://www.'을 pwn으로 바꾸면 이렇게 됩니다.

 

pwnyoutube.com/watch?v=zqBjwWWsUgk

 

그러면 'deturl.com'으로 시작하는 주소로 바뀌면서 아래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Download this video as FLV or MP4 files' 아래 있는 사이트 가운데 하나를 고르시면 다운로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MP3 파일이 필요하시면 'Download this video as an MP3 audio file' 아래 있는 사이트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고 싶으실 때 이 사이트, 저 사이트 찾아 헤매지 마시고 pwn 세 글자를 기억해 주세요 -_-)/

 

댓글,

Kidult | 카테고리 다른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