聰明不如鈍筆
총명불여둔필
assignment Link-O-Rama

Link-O-Rama : 섹시함과 스포츠 스타

물론 민우회의 이런 주장이 잘못됐다는 건 아니다. 하지만 나는 오히려 남성 스포츠에 대한 보도 태도를 바꿔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니까 아직 우리는 스포츠 '스타'에 대한 저변이 부족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것이다.

현재 광고에 출연하고 있는 스포츠 스타는 이승엽, 조재진을 제외하면 잘 떠오르지 않는다. 박용택이 지하철 홍보 대사로 활약하고 있기는 하지만, 그것은 상업적인 측면이라기보다 공공의 영역에 가깝다. 광고주 관점에서 스포츠 스타는 안 팔린다는 통념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이야기다.

우리는 아직도 스포츠를 대할 때 소위 스포츠맨십에 지나치게 집착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현대 스포츠는 상품이고, 스포츠가 상품으로서 가질 수 있는 최고의 가치는 건강함이다. 그리고 건강함은 곧 섹시함이다. 물론 섹시함은 잘 팔린다.

일본 여자 비치 발리볼은 아사오(浅尾) 현상을 필두로 한 단계 도약에 성공했다. 최근 우리 여자 배구가 다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 역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의 영향을 무시하기 어렵다. 예쁜 여자 선수는 팔린다는 사실이 명확히 증명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섹시한 남자 스타 역시 마찬가지다. 문성민, 김요한이 인기를 끄는 이유 역시 배구 실력도 실력이지만 섹시함 때문이다. 그러니 스포츠를 살리고 싶다면, 이제 여성 스타의 섹시함뿐 아니라 남성 스타의 섹시함도 좀 확실히 팔아야 되는 게 아닐까?


그래서 하는 말이지만 애덤 리바인 참 찌질하다.


가슴은 남자의 로망이다. 그래서 말인데 제시카 알바와 이효리 가운데 누가 더 섹시하다고 생각하시는지? Popoholic에서 효리가 더 섹시하다는 의견이 나왔다고 합니다.


이쯤에서 한번 묻겠습니다. 여러분은 섹스를 얼마나 자주 하십니까? 이분들은 생각보다 더 자주 하신다고 하네요. 그런데 저 정도 나이가 되면 아무래도 피임으로부터 자유로워지겠죠? 그래서 아들에게 콘돔을 선물한 건 아니겠지만 말입니다.


이 타이밍에서 27초 때문에 고민이 되십니까? 하고 물으면 살짝 긴장되는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다. 걱정 마시라, 전혀 다른 이야기니까. 그럼 바로 삽입하실래요? 하고 물으면 어떨까요? 물론 역시나 전혀 다른 이야기. 기왕 재미 없어진 김에 하나 더 가자면, XXX XX가 속살을 드러냈다고 한다.

그러니까 좋게 이야기해서 블로거들 역시 상당히 섹시해지기 위해 노력하고는 뜻.


클릭해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위의 삽입은 구글맵과 관련된 링크. 그리고 이 UCC 역시 구글맵과 관련이 돼 있다. 사실 이 UCC 한 100번은 더 본 듯. 그런데 아직도 이게 참신하게 느껴지는 분들이 계실테니, 자랑할 일은 못 되지만 확실히 내가 인터넷 폐인은 폐인인 모양이다.


기왕 삽입 이야기를 꺼냈으니, 블로그에 삽입할 수 있는 각종 위젯들 가운데는 퍽 재미있는 것들이 많다. 블로그에 예쁜 투표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고,  어릴 적에 MSX로 즐겼던 인베이더를 즐길 수도 있다. 하지만 이 가운데서도 웹프로그래머 님의 아기자기한 악세사리를 추천하고 싶다. 이상하게 내 블로그에 달려있지는 않지만…


Anyway the wind blows


일본 사람들의 이런 아이디어는 확실히 신선하다. 누구나 생각할 수 있지만 아무도 생각하지 않는 게 역시 기막힌 아이디어의 본질적인 속성인 모양이다.


지난 번에 <스쿨 메이트>에 빠지게 됐다는 사실을 고백한 적이 있다. 그건 게임 자체가 주는 매력보다 이렇게 무한한 '일루젼의 세계' 때문이었다.


그러니까 나와 같은 방식으로 '미연시'를 즐긴다면 이런 문제는 생기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는 이야기다. 물론 변태라는 타이틀을 떼기는 어렵겠지만 말이다.


이게 변태적인 성향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누군가 내 글을 마음대로 퍼 가는 데 대해 큰 불만이 없다. 하지만 그게 남이 쓴 글인 것처럼 돼 버리면 사정은 달라진다. 그게 내가 엠코 계열사이트들을 좋아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다.


Finally!


이런 주장을 들을 때마다 나의 머리 역시 충분한 지지를 표하는 게 사실이다. 확실히 학벌 위주의 사회 구조는 굳이 말하지 않아도 문제니까 말이다.

하지만 마음 속으로는 안타깝다는 생각이 드는 것도 어쩔 수 없는 일인 모양이다. 기득권을 놓치고 싶다는 마음이 조금도 없다면 거짓일 것이다.

그렇지만 자신이 다니던 모교가 없어진다는데 기꺼이 반길 사람이 몇이나 될까? 어떤 사람들에게 그곳은 자신이 20대 초반을 보낸 추억의 공간이기도 하다는 뜻이다.


한국 사람들을 공부를 좀더 하지 않은 것을 가장 후회한다고 한다. 그러나 이 표를 자세히 살펴보면 재미있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래도 남자는 70대의 최고 후회가 아내에게 잘 못해준 것이다. 하지만 여자는 그렇지 않다. 역시 남자는 소모품인 것일까?


누군지 압니다.


천주교가 개신교에 비해 보수적인 이미지를 가진 건 사실이다. 하지만 확실히 이런 면에 있어서는 카톨릭 문화가 좀더 진보적이라고 말해도 좋을 것 같다.


소위 DSLR族이라 불리는 사람들 사이에서만 쓰이는 은어(은이의 언어가 아니다, 고 쓰면 코멘트 남겨주실까? ㅡㅡ;)가 있다. 캐논 시리즈 이야기를 하자면, 1D-Mark 시리즈를 '원두막'이라고 부르는 식이다. 내가 가진 20D는 '스무디'. 그런데 야심차게(?) 발표한 40D는 '사망디'라는 좋지 못한 별명을 얻게 됐다. 이 녀석이 너무 막강하기에 사실 어쩔 수 없는 일이긴 했지만…


은이 양이 이 블로그에 오신다는 건 확실하다. 그러나 과연 낙서양도 오실까? 혹시 몰라서 화면에 낙서하는 프로그램으로 살짝 낚아 본다. (물론 링크에 걸 마땅한 표현이 떠오르지 않았기 때문이다.)


좋든 싫든 네이버의 힘은 막강하다. 그러니 누군가 네이버를 따라한다 해도 그리 원망할 필요는 없는지도 모르겠다. 어차피 네이버도 남의 것 퍼와서 성공한 것이니 말이다.


한번 여러분의 얼굴을 카툰으로 만들어 보세요 -_-)/

댓글,

Link-O-Rama | 카테고리 다른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