聰明不如鈍筆
총명불여둔필
assignment Link-O-Rama

Link-O-Rama : 오바마와 김제동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르웨이 노벨 위원회는 9일(현지 시각)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을 올해 노벨 평화상 수상자로 결정해 발표했다. 이튿날에는 MC 김제동이 KBS '스타 골든벨'에서 하차했다는 소식이 들렸다.

전혀 상관없는 이 두 일이 어쩐지 같은 '매커니즘'으로 움직였다는 생각이 든다. 조지 W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을 너무도 싫어했던 노벨 위원회 vs 친(親) 노무현 세력이라면 모조리 잘라내는 한 방송사.

물론 미 대통령 정치력이 지구 평화에 끼치는 영향이 이미 한 물 간 MC가 국내 정치 안정에 끼치는 영향보다 훨씬 더 크겠지만…


오바마 대통령 수상은 미국에서도 논란을 불렀다. 매일경제에 따르면 ;

워싱턴포스트(WP)는 10일(현지시간) 사설을 통해 "모두를 당황케 만든 이상한 노벨평화상"이라면서 "이 상은 오바마 대통령의 노력이 결실을 본 뒤 수여할 수 있는 적절한 시기가 있었을 것"이라고 노벨위원회의 결정을 비판했다.

로스앤젤레스타임스(LAT)도 "과도한 칭찬은 환영을 받지 못하거나 난처해질 수 있다"면서 "우리는 오바마 대통령을 지지하고, 전임자보다 그를 훨씬 더 좋아하지만 그가 취임 후 곧바로 왜 평화상을 받을만한지를 알지 못하겠다"고 의구심을 제기했다.
고 한다. 김제동 쪽도 물론 난리다. 노회찬 진보신당 대표는 "방송 내용도 아니고 개인의 정치적 소신을 문제삼는 것은 헌법상 기본권인 양삼과 표현의 자유를 억업하는 반헌법적 폭거"라고 비판했다. 소설가 이외수 씨는 "윤도현이나 김제동을 그런 식으로 방송에서 작두질해 버리는 건 속 보이면서도 야바힌 처사 아닙니까"하고 일침.

그런데 2002년 대선에서 이회창 후보 지지했던 개그맨 심현섭이 사라졌을 때는 다들 어디 있었던 걸까?


혹시 진짜 노벨상 말고 'Ig 노벨상'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처음에는 사람들을 웃기지만 나중엔 생각하게 만든" 연구 성과에 주는 상입니다. 올해 수상자 두 명이 연구한 주제는 "왜 임산부는 잘 넘어지지 않을까?". 궁금하시면 여기서 답을 확인해 보세요.


또 우리는 정말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10분에 세 번이나 거짓말을 할까요? 그렇기도 하고 아니기도 하다네요.


네이버에서 진행한 '손글씨 공모전' 결과가 나왔습니다. 저는 동상을 타신 권유숙 님 글꼴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가지 아쉬운 건 네이버에서 준 저 문장. 한글날을 맞아 발표했는데 비문이 너무 많습니다. 제가 썼다면 "문자로 기록하는 데서 역사는 시작합니다. 한글 창제로 우리는 우리 역사를 온전히 기록하고 보전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오늘을 생생하게 기록하고 정보와 지식을 나눌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인터넷에서 바르고 아름다운 한글을 보전하고자 합니다. 한글을 돌보는 마음으로 한 땀 한 땀 손 글씨를 쓰는 것. 한글을 가꾸고 우리 문화를 지키는 시작입니다."


자주 가는 한 사이트에서 하도 난리라 찾아본 카라 'Nobody' 동영상.


그런데 아이돌 스타를 친척으로 두고 있으면 좋을까? 한듣보 사촌인 친구한테 추석 연휴 때 물었더니 "얼굴도 못 보고 안 좋아"하고 말했다. 그 녀석 결혼식에도 왔다는데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다. 하긴 솔직히 한듣보가 한 번 보고 인상에 오래 남을 타입은 아니니까.


블로그에서 쓸 수 있는 무료 이미지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 8곳. 그리고 사진을 일러스트레이트 이미지처럼 바꿔주는 토파즈 필터를 소개한 블로그.


미국에서는 광고성 포스트를 아닌 것처럼 속이면 벌금을 받는다네요. 사실 우리나라 블로거들은 '너무' 티나게 쓰는 일이 많아서 이런 조치까지 필요할까 궁금하기는 합니다. 거꾸로 말하면 글을 못 쓴다는 뜻일 수도 있지만…


트위터에서 "한국은 IT 강국이다", 이 문장에서 한 낱말만 바꾸는 이벤트가 열렸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한국은 MT 강국이다." 외국인이 나랏돈으로 만드는 소개 잡지에 '모텔 천국'이라고 썼으니 이 사실 자체를 부정하고 싶지는 않다. 그런데 이 포스트를 보면 확실히 우리는 뒤쳐졌다. T로긴을 늘 들고 다녀도 답답할 때가 한 두 번이 아니니까.


자랑은 아니지만 여태 성인용품을 한 번도 써본 적은 없다. 그래도 성인용품이 왜 불법인지 모르겠다는 이 포스트에 전적으로 동감. 그러니 상추캔디 님 힘 내세요 -_-)/


이 친구보다 털도 훨씬 적은데 도대체 나는 왜!!! 게다가 이런 약도 필요 없다고요!! (아직은? -_-;)


아이폰이 빨리 나와야 하는 또 한 가지 이유.


지난 번에 소개한 여성용에는 못 미치지만 그래도 이거라도 어딥니까? 남성용은 도저히 만들 수 없는 걸까요? 안 만드는 걸까요?


잠깐 퀴즈. 아래 사진은 1) 전문 모델이다. 2) 진짜 당구 선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델이라면 이 정도에 혹하진 않않겠죠? "러시아를 들썩이게 만들고 있는" 아나스타시아 루포바 선수. 역시 세상은 넓고 예쁜 여자는 더 많습니다. 그러니 더 기다리는 수밖에요 -_-;

댓글, 14

  • 댓글 수정/삭제 청록람
    2009.10.12 07:37

    미대통령 버락 오바마의 수상 소식은 정말 벼락같은 소식이었습니다.....

    •  수정/삭제 kini
      2009.10.12 23:46

      세상엔 잘했다고 주는 상뿐 아니라 잘하라고 주는 상도 있다는 걸 새삼 확인시켜주는 결정이었죠.

  • 댓글 수정/삭제 olleh
    2009.10.12 10:56

    옛날에도 다들 했던 걸 2MB만 하고 있는 것처럼 보는 게 문제라능...
    물론 옛날에 했다고 또 하라는 법 없지만서도...

    •  수정/삭제 kini
      2009.10.12 23:47

      MB는 '아주' 옛날 사람들이 하던 것'도' 한다는 게 반감을 사는 이유가 아닐까요?

  • 댓글 수정/삭제 skima
    2009.10.12 17:16

    손석희 씨도 안 한다는 것 같던데??

    •  수정/삭제 kini
      2009.10.12 23:51

      손석희 씨는 MBC 노조와 연결고리 때문이 아닐까요?

  • 댓글 수정/삭제 서현주
    2009.10.13 05:04

    김제동 하차는 재미가 없었기 때문이구요, 손석희도 비용 절감차원에서 그런겁니다. 이상한 소문을 퍼트리지 마세요.

    •  수정/삭제 kini
      2009.10.13 13:21

      저도 김제동이 '한물 갔다'고 썼습니다. 또 지난 정권 때 심현섭이 사라졌을 때 다들 어디 있었냐고도 썼습니다.

      손석희 씨 부분에서 얘기한 '노조와 연결고리'는 "그들의" 이유에 대해 얘기한 겁니다.

      실제로 그 이유가 뭔지는 여기 앉아서 알 수가 없죠.

    •  수정/삭제 kka
      2009.10.14 16:21

      그냥 지나치려다 안되겠네..

      이사람아.

      유재석이 회당 3000만원 받는건 어떻고
      3년째 임금 동결하고 있는
      손석희가 회당 200만원 받는게 안된다?
      대체 사회자로 어떤 성향의 사람이 누가 얼마나 받는지 봅시다.

      당신과 같은 사람들이 하는 습관적인 당위성 찾기와 합리화가
      파시즘 가득한 자뻑과 함께
      기만적이고 폐쇄적인 개한민국을 건설합니다.

    •  수정/삭제 kini
      2009.10.17 18:30

      진짜 이유가 비용 절감이라면 (앞서 말했지만 진짜 이유가 뭔지 여기 앉아서는 알 수 없으니까요.), 200만 원도 문제가 될 수 있죠. 100분 토론보다 무한도전이 훨씬 더 돈이 될 테니까요. 그게 옳은 일인지 아닌지는 함부로 알 수 없지만 말입니다.

  • 댓글 수정/삭제 상추캔디
    2009.10.13 11:02

    감사합니다.. 크흑 ㅠ_ㅠ

  • 댓글 수정/삭제 cider
    2009.10.14 23:44

    한승연 까면 사살입니다. ㅋ(농담)

    •  수정/삭제 kini
      2009.10.17 18:30

      저는 친구 사촌동생을 깔 만큼 비양심적이진 않습니다. :-)

account_circle
vpn_key
web

security

mode_edit
Link-O-Rama | 카테고리 다른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