聰明不如鈍筆
총명불여둔필
assignment Link-O-Rama

Link-O-Rama : 잡스, 조갑제, 개몬스

맥북을 쓰는 회사 선배가 있다. 우리 회사 인터넷 시스템은 맥으로 접근할 수 없다. 방법이 전혀 없는 건 아니지만 불편하다. 그래도 선배는 꿋꿋하다. 생각해 보면 애플 사용자 중에 참 이런 이들이 많다. 거의 20년만에 다시 애플 제품을 쓰면서 나도 스톡홀롬 신드롬에 걸렸다는 사실을 기꺼이 인정하겠다. 아이폰 만세 -_-)/


그래서 이 문장이 가슴에 와 닿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사상 가장 성공한 퍼스널 컴퓨터를 엔지니어들이 아니라 잡스같은 인문주의자가 만들어냈다는 것은 인류의 큰 축복이라고 생각합니다.
맞다. 정말 그렇다. 세탁기를 사는 문제를 두고 2주간 가족회의를 여는 사내만 가능한 일.


그러나 우리나라 상황은 여전히 참 쪽팔리다.


아이폰을 쓰면서 한동안 뜸했던 트위터질에 다시 열심이다. 하지만 프로농구 선수가 경기를 하다 말고 트위터질을 굳이 한 이유는 모르겠다. 하긴 자식이 죽어가는데도 계속 트위터질에 열심인 아줌마도 있으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랑은 아니지만 어르신께 직접 명함도 받았다. (스캔해서 올릴까?) 그때 한 말씀 듣기도 했는데 쪽팔려서 넘어가고…

그 후로 길에서 우연히 만나면 인사도 한다. (사무실에 신문로에 있기 제법 자주 마주친다.) 이 어르신도 날 기억 못하는 것 같고, 나도 존경을 한다거나 하는 건 아니지만 얼굴을 아는 분에 대한 예의라고만 생각하면서…

변하는 건 역시 자연스러운 일일까? 패자는 자기 고집을 꺾지 않고 승자는 더러 꺽는다고 하지만 여전히 알기 쉽지 않은 일.


예전에도 이 분 블로그를 두고 뭐라고 한 것 같아 미안하기는 하지만, 이 포스트가 문제 삼는 게 무엇인지 도무지 모르겠다. 포스트 내용을 충실히 따른다고 해도 문제되는 건 조인스닷컴뿐이잖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몬스 할아버지가 ESPN에서 은퇴했다. 누구보다 먼저 독자 그리고 시청자들이 알고 싶은 것을 정확하고 또 빨리 알려주시던 분. 속으로 방송기자는 전문성이 없다고 믿는 내게 '넌 틀렸어'하고 말씀해주시던 분.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덕분에 참 많은 걸 배웠습니다. 할아버지 기사를 읽을 수 있던 것만으로도 큰 행운이었습니다.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또 기자로서 저도 꼭 당신 연세에도 필드에 남고 싶어요. Information is King. 잊지 않겠습니다.


션 포먼이 사이영상 투표권을 받게 됐습니다. 포먼이 누군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그럼 베이스볼 레퍼런스는 아시나요? 네, 바로 그 사이트 만든 양반입니다. 우리나라도 인터넷 야구 글쟁이들이 투표권을 받을 날이 올까요?


두산에서는 한층 성숙한 기량을 보여준 크리스 니코스키. SK에서 계속 2군에 있을 때는 야구 아닌 다른 운동에 전념했나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야구선수라 돈을 잘 버는 것도 있겠지만 집에 이런 시설을 꾸밀 수 있다는 게 너무 부럽다. 역시 미국 가서 살아야 하나?


'라이프'誌 선정 2009 베스트 스포츠 사진. 내게는 단연 이 장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올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본 사진은 여기.


오보 결과. 이 분께는 죄송한 말씀이지만 왜 나에 대한 지독한 오보에도 내 살은 여전히 -_-;


이런 기사퍽 자주 나온다. 그런데 왜 늘 남자를 앞세워 쓰는 걸까? 제목부터 女 "배우자 연봉 4579만원·자산 2억·키 177cm은 돼야"다. 그런데

남자들이 원하는 신부감 조건의 평균은 ‘연봉 3242만원, 자산보유액 1억4438만원, 키 163.93cm’였다.
이것도 그렇게 만만한 조건은 아닌 것 같은데? 개인적는 저 여자분은 키가 좀 작다고 생각하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여성분들은 그저 재채기를 하려는 것일 뿐. 브래지어도 그저 취향일 뿐.


타이거 우즈에 이어 푸틴도?


네이버에서 학술 논문 원본을 무료 공개를 시작했습니다.


신중현 선생님, 충분히 받을 만하십니다.


오랜만에 듣는 오소영 '그 말 그만'.




아이디어의 승리 : DHL. 무한 반주의 승리 : 소원 한 번 말해보자.


제가 결혼을 하게 된다면 청첩장은 첫번째 디자인으로.

댓글, 10

account_circle
vpn_key
web

security

mode_edit
Link-O-Rama | 카테고리 다른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