聰明不如鈍筆
총명불여둔필
assignment Watching

ONE OUTS-ワンナウ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곧잘 하는 말이지만 "야구는 지루한 영혼에게만 지루하다." 한 경기에서 500번 넘게 "어디로 어떤 공을 던질까" "그걸 칠까 말까" 하는 두뇌 싸움이 벌어지는데 어떻게 이 경기가 지루할 수 있단 말인가. 이 승부에 오롯이 천착한 작품이 바로 '원아웃'이다.

이야기는 리카온즈의 베테랑 코지마 히로미치(児島弘道)가 오키나와(沖繩)로 전지훈련을 떠나면서 시작한다. 코지마는 타격 3관왕을 두 차례 차지한 강타자이지만 팀은 만년 꼴찌. 코지마는 '우승에 필요한 무엇인가가 부족하다'며 연습에 몰입한다.

배팅 볼을 던지던 투수가 부상을 당하고 코지마는 오키나와에서 '원아웃'이라는 야구 도박이 성행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아웃 규칙은 간단하다. 타자가 삼진을 당하거나 공을 때려도 첫 바운드가 내야만 투수가 이긴다. 타구가 외야로 나가면 타자 승. 포수 없이 벽에 그린 흰색 사각형이 스트라이크 존이다.

코지마는 야구를 도박으로 만든 이 게임에 분노해 위풍당당하게 직접 경기에 나선다. 그러나 결과는 이 게임에서 전승을 기록하던 토구치 토아(渡久地 東亜)의 승. '공을 하나 지켜본다'거나 '카운트 싸움을 한다'는 건 이 게임에서 아무 의미가 없는데 이 버릇을 버리지 못해 페이스에 휘말린 것.

코지마는 홀로 깊은 산 속에서 자신을 꾸짖다가 다시 나타나 "선수 생명을 걸고" 다시 한 번 승부에 나선다. 대신 토구치는 자기가 이기면 "오른팔을 내놓으라"는 조건을 내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이번에도 코지마는 선뜻 방망이를 휘두르지 못한다. 얼핏 토구치의 승리로 끝날 것 같은 분위기지만 토구치는 자기 패배를 인정한다. 코지마는 토구치를 프로야구 세계로 데려 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고 구속은 겨우 120km/h. 연습도 않고 더그아웃에서도 담배만 피워대는 토구치. 물론 거만함도 하늘을 찌른다. 연봉 계약도 거부한다. 토구치가 주장한 계약 조건은 아웃 카운트 하나에 +500만 엔, 점수를 내주면 -5000만 엔.

돈밖에 모르는 사이카와 츠네오(彩川恒雄) 구단주가 이 조건을 받아들이면서 본격적인 스토리가 시작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이카와는 전년도 평균자책점 1위 선수 기록을 놓고 "절대 내가 손해 보지 않는 계약"이라고 웃지만 토구치는 던져도 너무 잘 던진다. 주자가 3루에 있을 때만 토구치를 등판시키는 '꼼수'도 쓰지만 소용이 없다. 상대 팀과 '토구치를 다치게 하라'는 음모도 꾸미는 사이카와. 토구치는 사이카와와 맺은 이 계약에서 얼마를 벌 수 있을까.

댓글,

Watching | 카테고리 다른 글 더 보기